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지캐시, 장기 하락세 돌입…투자자 심리 변화 주목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프라이버시 코인 지캐시 [사진: 셔터스톡]

프라이버시 코인 지캐시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지캐시가 기술적 분석에서 34% 추가 하락 가능성을 시사하며 주요 장기 추세선을 잃었다. 하지만 시장 반응은 예상과 다르게 전개되고 있다. 대규모 보유자(고래)들이 매수에 나서며 거래소 잔액이 급감하고, 레버리지 포지션도 숏(하락) 쪽으로 쏠리면서 반등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지캐시는 100일 이동평균선을 하락 돌파한 후, 12시간 차트에서 헤드앤숄더 패턴을 형성하며 추가 하락을 예고했다. 이는 전형적인 하락 신호로, 일반적으로 공격적인 매도세를 유발한다. 그러나 이번에는 정반대의 현상이 나타났다.

온체인 데이터를 보면, 거래소 잔액이 하락세에서 상승하다가 이후 24시간 동안 17% 급감했다. 동시에 대규모 보유자들은 약 2.44%, 상위 100개 주소(메가 고래)는 약 4%의 보유량을 늘렸다. 이는 하락 전 매수세가 아닌, 하락 후 매집세가 강화되는 움직임이다.

파생상품 시장도 흥미로운 신호를 보내고 있다. 지캐시의 숏 포지션 청산 가능성은 1540만달러, 롱 포지션 청산 가능성은 780만달러로, 시장이 숏 쪽으로 2:1 비율로 기울어져 있다. 이 같은 불균형은 작은 반등만으로도 숏 포지션을 청산하며 가격을 급등시킬 가능성을 내포한다.

지캐시가 375~400달러 구간에 진입하면 대부분의 숏 포지션이 청산되며 하락세가 약화될 수 있다. 특히 100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하면 급등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반면, 329달러 아래로 지속 하락하면 34% 추가 하락이 현실화되며 255달러까지 내려갈 가능성이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