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숏폼 AI 스타트업 큐투컷에 투자

플래텀 손요한
원문보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공동 운용하는 '제주 초기스타트업 육성 펀드'를 통해 숏폼 영상 기획 AI 솔루션 기업 큐투컷에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큐투컷은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주요 SNS에서 성과가 검증된 숏폼 영상을 분석해, 콘텐츠 제작 전 효과적인 영상 방향을 예측하는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영상 제작이나 마케팅 경험이 부족한 사업자도 데이터에 기반해 콘텐츠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큐투컷의 솔루션은 숏폼 영상 데이터를 분석해 영상의 구조, 전개 방식, 톤앤매너 등 공통 패턴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상 기획안과 구성 가이드를 제안한다. 실제 게시된 영상의 성과 데이터를 학습에 반영하는 구조로, 서비스 사용량이 늘수록 기획 정확도가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큐투컷은 제주센터가 지난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으로, 현재도 예비창업패키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병선 대표는 "큐투컷은 숏폼 콘텐츠가 마케팅의 핵심 포맷으로 자리잡은 환경에서 무엇을 만들 것인가를 데이터로 답하는 솔루션"이라며 "콘텐츠와 AI 기술을 결합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주센터와 MYSC가 공동 운용하는 제주 초기스타트업 육성 펀드는 제주 최초의 비수도권 모태펀드로, 제주특별자치도, 한국모태펀드, 카카오,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제주대기술지주 등이 출자해 총 35억 원 규모로 조성됐다.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