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캣츠아이, 美 빌보드 '핫 100' 쌍끌이 인기

OSEN
원문보기

[OSEN=선미경 기자] 하이브-게펜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전작과 신곡을 또 한 번 동시에 올려놓으며 '쌍끌이 인기'를 본격화했다.

미국 빌보드가 21일(이하 현지시각) 발표한 최신 차트(1월 24일 자)에 따르면, KATSEYE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뷰티풀 카오스)’의 수록곡 ‘Gabriela(가브리엘라)’는 ‘핫 100’ 24위에 올랐다. 누적 26주 연속 차트인이다. 지난해 발매된 걸그룹의 곡 가운데 이 차트 최장기간 진입 기록을 쓰고 있는 ‘Gabriela’의 탄탄한 뒷심이 돋보인다.

또 이들의 신곡 ‘Internet Girl(인터넷 걸)’은 이번 주 ‘핫 100’ 59위에 자리했다. 정식 활동곡이 아닌 팬 페이보릿 트랙(Fan Favorite Track)임에도 2주 연속 돌풍을 이어갔다. 화려한 댄스 팝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훅이 매력적인 이 곡의 일명 ‘이모지 댄스’(emoji Dance)가 SNS를 중심으로 확산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KATSEYE는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에서도 ‘롱런’ 중이다. ‘BEAUTIFUL CHAOS’가 ‘빌보드 200’ 43위에 랭크됐다. 작년 6월 발매된 이 앨범은 동 차트에서 최고 4위(2025년 7월 12일 자)를 찍은 이후 약 5개월 동안 단 한 주도 빠짐 없이 순위권에 들었다. ‘BEAUTIFUL CHAOS’는 작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실물 음반 7위(루미네이트 ‘2025 연간 보고서’ 기준)를 차지했다. 해당 부문 ‘톱 10’에 포함된 걸그룹의 앨범은 KATSEYE의 ‘BEAUTIFUL CHAOS’가 유일했다.

KATSEYE는 'K-팝 방법론'에 기반한 오디션 프로젝트 '더 데뷔: 드림 아카데미'를 통해 결성돼 2024년 6월 미국에서 데뷔한 팀이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주도하는 '멀티 홈, 멀티 장르(Multi-home, multi-genre)' 전략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이들은 내달 열리는 제68회 그래미 어워드의 '베스트 뉴 아티스트(Best New Artist)'와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두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seon@osen.co.kr

[사진]하이브 x 게펜 레코드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4. 4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