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
지난 2023년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최초로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번째 수상이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정치·행정 전반에서 공약과 행동의 일치성을 중요하게 고려하며, 책임성과 실천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그 중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조례 제정 활동의 우수사례와 좋은 정책사례들을 발굴해 공유·확산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
임 의원의 '광주광역시 서구 아동·청소년 채무 대물림 방지 지원 조례'는 '부모의 빚 대물림'으로 인해 아동 및 청소년이 채무의 어려움에 시달리는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이를 위해 24세 미만 아동·청소년에게 근거리 행정인 지자체가 직접 무료 소송 대리와 실질적 비용까지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임 의원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을 역임하며 복지 및 현장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도가 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아동·청소년과 노인 등 상대적 취약 세대와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이 높다.
임 의원은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해야 할 아동·청소년들이 겪는 어려움들은 사회·경제적 변화와 깊이 연결된다.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의 실질적 권리 보호를 위해 필요한 역할들을 꾸준히 소통하며 고민해 나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