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충남TP, 역학시험분야 KOLAS 공인시험기관 선포…"고도화된 시험·분석서비스 제공"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윤국열 기자]

충남테크노파크(충남TP) 디스플레이혁신공정센터는 지난해 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역학시험 분야에 대한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취득하고 이를 공식 선포하는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상분야는 역학시험(금속 및 관련 제품)으로 디스플레이혁신공정센터는 앞으로 투과전자현미경(TEM)과 주사전자현미경(SEM)을 활용한 금속 피막두께 측정시험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TEM분야 공인시험 자격은 국내 단 5개 기관만이 보유하고 있으며 SEM 분야 또한 13개 기관에 불과할 정도로 전문성이 요구되는 영역이다.

이에 수출비중이 높은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은 별도의 해외 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기술 신뢰성을 공식 입증하게 돼 인증비용 절감과 글로벌시장 진입장벽 완화라는 효과가 예상된다.

디스플레이혁신공정센터는 현재 산업통상부 및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의 지원을 받아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사업' 추진하며 차세대 OLED기술의 실증 및 검증을 지원하고 있다.

정병화 충남TP 디스플레이혁신공정단장은 "이번 인정을 통해 확보한 시험 데이터의 국제적 공신력을 바탕으로 소부장 기업들에게 고도화된 시험·분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