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보수·보안등 전기료·온라인 투표 비용 지원...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사진|횡성군청 |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횡성군은 관내 공동주택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6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횡성군 소재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시설유지보수비용, ▲공동주택단지 보안등 전기요금, ▲온라인 투표 비용을 지원한다.
구체적인 사업별 대상은 다음과 같다.
·시설유지보수비용 : 사용승인일로부터 10년이 경과한 5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보안등 전기요금 : 사용승인을 받은 5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온라인 투표비용 : 사용승인을 받은 의무관리 공동주택
시설유지보수 지원 항목은 ▲어린이놀이터 유지·보수 ▲단지 내 도로 유지·보수 ▲건축 보수공사 등으로 사업별로 최대 2,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하며, 보안등 전기요금 및 온라인 투표 비용은 전액 지원한다.
현재 신청 접수가 진행 중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단지는 오는 2월 20일(금)까지 횡성군청 누리집(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허가민원과 공동주택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은 신청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현장 확인 및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6년 3월 중 지원대상 공동주택 단지를 확정하고 올 연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봉근 허가민원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노후한 공동주택의 안전을 확보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