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PBA 파이널] "SK렌터카 만나면 우승"... 하나카드, 기적의 '업셋'으로 사상 첫 'V2' 위업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정주 기자]

(고양=국제뉴스) 이정주 기자 = "역사는 반복됐다." 하나카드가 다시 한번 '거함' SK렌터카를 침몰시키며 PBA 팀리그 사상 최초로 가장 높은 곳에 두 번의 깃발을 꽂은 팀이 됐다..

하나카드는 21일 밤 경기도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5-2026' 파이널 6차전에서 SK렌터카를 세트스코어 4:1로 완파했다.

이로써 시리즈 전적 4승 2패를 기록한 하나카드는 2023-2024시즌 첫 우승에 이어 2년 만에 패권 탈환에 성공했다. PBA 팀리그 역사상 두 번의 우승(V2)을 차지한 팀은 하나카드가 최초다.

# '천적' 입증... SK렌터카와 두 번의 결승, 두 번의 '업셋'

이번 우승은 2년 전의 데자뷔였다. 당시에도 하나카드는 준플레이오프부터 시작해 '결승에 올라 정규리그 성적의 열세를 딛고 SK렌터카를 4승 3패로 꺾고 우승했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준플레이오프부터 시작한 하나카드는 플레이오프를 거쳐 파이널에 올랐고, 정규리그 1위 SK렌터카를 상대로 또다시 기적 같은 '업셋(Upset·하위 팀이 상위 팀을 꺾음)' 우승을 일궈냈다. SK렌터카로서는 결승에서만 두 번 연속 하나카드에 덜미를 잡히며 '징크스'에 울어야 했다.


# 1세트 '신정주 카드' 적중... 허를 찌른 오더 싸움

하나카드 신정주/@PBA

하나카드 신정주/@PBA


우승을 결정지은 6차전의 백미는 양 팀 벤치의 치열한 지략 대결이었다. 5차전에서 SK렌터카의 변칙 오더(응오딘나이 3세트 배치)에 당했던 하나카드는 6차전에서 역으로 허를 찔렀다.

하나카드는 그동안 1세트(남자복식)에 붙박이로 출전하던 초클루 대신 신정주를 깜짝 기용해 Q.응우옌과 짝을 맞췄다. 이 승부수는 완벽하게 적중했다.


신정주-Q.응우옌 조는 SK렌터카의 최강 조합 레펀스-응오딘나이를 상대로 접전 끝에 11:10(9이닝) 신승을 거뒀다. 5차전까지 4승1패로 SK가 지배했던 1세트를 하나카드가 가져가며 우승의 서막을 열었다.

# 'PS의 사나이' Q.응우옌, 우승의 일등공신

하나카드 포스트시즌 영웅 '베트남 특급' Q.응우옌/@ㅖㅠㅁ

하나카드 포스트시즌 영웅 '베트남 특급' Q.응우옌/@ㅖㅠㅁ


하나카드 우승의 중심에는 '베트남 특급' Q.응우옌이 있었다. Q.응우옌은 이번 포스트시즌 기간 동안 무려 16승 10패를 기록, 팀 동료 김가영(13승)과 초클루(12승)를 제치고 전체 다승 1위에 올랐다.


가장 중요한 6차전에서도 그는 빛났다. 1세트 승리를 이끈 데 이어, 3세트 에이스전에서는 5차전 패배를 안겼던 응오딘나이를 다시 만나 15:9(5이닝)로 제압했다. 팀이 필요로 할 때마다 승리를 배달한 Q.응우옌의 '미친 활약'은 하나카드 V2의 가장 강력한 동력이었다.

# 초클루의 완벽한 마무리... 'V2' 완성


마무리는 초클루가 책임졌다. 이날 오더 변경으로 4세트 혼합복식에 사카이 아야코와 출전한 초클루는 강동궁-조예은 조를 9:2(2이닝, AVG 4.500)로 제압했다.

이어 5세트 남자단식에서는 조건휘를 상대로 하이런 8점을 앞세워 11:5(3이닝, AVG 3.667)로 승리, 우승을 확정 짓는 마지막 득점을 성공시켰다.

기적 같은 승부 끝에 '최초의 V2'라는 새 역사를 쓴 하나카드. 그들의 끈끈한 팀워크와 과감한 승부수가 2026년 겨울, 당구 팬들에게 최고의 드라마를 선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