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형 사망 후 어머니 위해 신문배달" 김영철, 남다른 성실함의 비결…알고보니 아픈 가정사 때문('유퀴즈'))

스포티비뉴스 배선영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배선영 기자] 방송인 김영철이 성실하게 삶을 사는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김영철은 21일 방송된 tvN '유퀴즈온더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성실함이 개인기"라며 김영철의 남다른 성실함을 추켜세웠다. 김영철 역시 "아직은 사건사고가 없다"라며 길고 가늘게 사랑받아온 삶을 언급했다.

김영철은 10년 동안 오전 7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라디오 방송을 이끌어온 특유의 성실한 삶을 비롯, 영어 공부와 독서 등을 수년 동안 꾸준히 해온 자신만의 루틴을 이야기 했다. 그는 "10년 동안 루틴을 이어온 계기가 있냐"라는 유재석의 질문에 "어렸을 때부터 엄마 말을 잘 들었다. 방황기도 딱히 없었다. 그럴 수밖에 없었던 게 엄마 아버지가 많이 싸우셨고 아버지가 술 드시고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셨다. 고3때 형이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일이 있었다. 남편에게 사랑 받지 못한 것에 이어 큰 아들까지 잃은 어머니를 자잘한 것으로 속상하게 하고 싶지는 않았다"라며 아픈 가정사를 고백했다.

그는 "5~6학년 때 신문 배달을 했는데 그걸로 엄마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는 것이 기뻤다. 신문 배달을 하면서 성실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영철은 "'유퀴즈' 섭외 전화를 받고 너무 설레서 겨우 잠들었다. 지난 제 인생이 그려지고 혼자 누워서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며 새벽에 겨우 잠들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