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진군,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힘찬 출범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충남 기자]
(제공=울진군)

(제공=울진군)


(울진=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울진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목소리에 힘을 싣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울진군은 지난 1월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울진군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청년 위원들의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는 「울진군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19세부터 49세까지의 청년들로, 공개 모집을 통해 구성됐다. 위촉장을 받은 청년 위원들은 일자리 창업1 일자리 창업2 주거생활 복지 문화여가·지역활동 정책참여·미래비전 등 5개 분과에서 활동하며 울진군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에 나선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들의 군정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울진군과 청년 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며'소통하는 행정, 함께하는 군정'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제2기 협의체는 분과별 주제 및 자율 주제를 선정하여 활동하게 되며, 이는 청년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겠다는 울진군의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이번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들의 직접적인 참여와 제안을 통해 울진군 청년 정책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년들의 시각으로 발굴될 다양한 정책들이 울진군을 더욱 역동적이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울진군 관계자는 "청년들은 울진군의 현재이자 미래를 만들어갈 주인공은 바로 청년"이라며"청년정책뿐만 아니라 군정 전반에 깊은 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울진군민 모두에게 도움이 될 혁신적인 정책들을 적극 발굴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은 청년이 살고 싶은 울진 만들기에 앞장서며 이사비지원 외 창업지원, 교육․취업지원, 청년 커뮤니티 지원 등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4. 4민주 혁신 합당
    민주 혁신 합당
  5. 5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