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2부 강등 유력' 황희찬, '박지성 몸 담았던' 네덜란드 명문 가나?…"매우 훌륭한 거래"

포포투 김재연 기자
원문보기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김재연]

황희찬이 PSV 아인트호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영국 '커트 오프사이드'는 21일(한국시간) "황희찬은 아인트호벤의 타깃으로 떠올랐으며 최대 1,000만 파운드(약 197억 원)의 이적료를 제안할 것으로 보인다. 그들 입장에서는 매우 훌륭한 거래가 될 것이다. 황희찬의 다재다능함이 공격진에 장점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보도했다.

1996년생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은 지난 2021-22시즌 울버햄튼으로 이적하면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무대에 입성했다. 이후 두 시즌동안의 적응 기간을 마친 그는 2023-24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31경기에서 13골 3도움을 기록했는데 특히 그 중 12골이 리그에서의 득점이기도 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그렇게 울버햄튼의 핵심으로 거듭나는 듯 보였던 황희찬은 지난 시즌 최악의 부진을 겪었다. 25경기에 출전해 2골 1도움을 기록하는데 그쳤고 총 650분밖에 출전하지 못하면서 직전 시즌과 극명한 대비를 보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울버햄튼이 2024-25시즌을 앞두고 영입했던 스트라이커 예르겐 스트란드 라르센이 28경기 14골 5도움으로 맹활약하면서 황희찬의 입지는 더욱 좁아졌다.

이번 시즌 들어서 다시 주전으로 도약했다. 하지만 팀 상황이 도와주지 않았다. 현재까지 1승 5무 16패(승점 8점)로 최하위에 처져 있다. 17위인 노팅엄 포레스트와 14점 차이로 크게 벌어져 있어 사실상 큰 반전이 없는 한 2부 리그 강등이 유력한 상태다.


이러한 울버햄튼의 상황도 황희찬의 이적을 부추길 전망이다. 이에 대해 '커트 오프사이드'는 "울버햄튼이 강등될 경우 주급 7만 파운드(약 1억 3,820만 원)를 받고 있는 황희찬은 부담이 큰 자원이다. 이에 따라 그의 이적을 허용할 준비가 돼 있다"라고 설명했다. 과연 황희찬이 과거 이영표와 박지성이 뛰었던 아인트호벤으로 향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포포투 코리안리거 소식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4. 4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