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엔씨 '아이온2' 시즌2 업데이트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21일 '아이온2'에 시즌2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원정 콘텐츠 '죽은 드라마타의 둥지' '악몽' 보스 몬스터 7개 토벌전과 각성전 던전 및 상위 난도 등을 공개했다. 또 최대 4명의 캐릭터가 공중에서 떨어지는 풍선을 조준해 터뜨리는 슈고 페스타 '팡팡팡'도 업데이트했다.

새 시즌부터는 콘텐츠별 랭킹 산정 방식을 기존 '누적 방식'에서 '최고 기록' 기반으로 변경한다. 시즌 종료 시 지급되는 '시즌 보상'도 클래스별 랭킹에 따라 지급하는 방식으로 개선한다.

PvP 콘텐츠 '어비스'는 하층에 이어 중층을 개방하고, 보다 강력한 필드보스 '분노한 수호신장 나흐마'가 최대 2개 출현토록 했다. 또 '아티팩트 점령전'에서 열세를 보인 종족 진영에 버프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불균형을 완화할 방침이다.

이 회사는 또 영혼 각인 옵션 추가 조율 슬롯 장비 계승 시스템 등을 도입한다. 장비 계승은 기존 사용하던 아이템의 돌파 및 강화 단계와 영혼 각인 효과를 다른 아이템으로 이전하는 시스템이다. 장비의 계승은 최대 6개까지 가능하다.

앞서 유저 요청이 많았던 '옷장 시스템'도 개편했다. 시즌2부터 스페셜 등급을 제외한 모든 보유 외형들을 서버 내 캐릭터 간 공유할 수 있다. 또 외형을 여러 개 보유할 수 있도록 변경해 코스튬의 자유도를 높였으며, 상의에 붙은 모자를 탈부착할 수 있는 '후드 타입' 외형도 출시한다.


수호성과 치유성을 중심으로 한 클래스 케어도 진행했다. '징벌' '돌진 격파' '광풍 화살' 등 차지 스킬은 단계가 높아질수록 그로기 피해량이 함께 증가하도록 변경했으며, '보호의 갑옷' '비호의 방패' 등의 방어 스킬은 막기나 회피 성공 시 생명력 회복이 더욱 빨라지는 효과를 안겼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