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LG CNS '역외 원화결제시스템' 구축사업 수주…317억원 규모

뉴스1 김민석 기자
원문보기

한국은행 발주사업 최종사업자 선정…9월 시범 운영 목표

MSCI 선진국 지수 편입 핵심 과제…"금융·공공 SI 역량 인정"



서울 강서구 마곡 LG CNS 본사(LG CNS 제공)

서울 강서구 마곡 LG CNS 본사(LG CNS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LG CNS(064400)는 한국은행이 발주한 '역외 원화결제시스템 통합 구축'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정부가 추진 중인 MSCI 선진국 지수 편입을 위한 핵심 과제로 상징적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LG CNS는 SK AX와 치열한 경쟁 끝에 사업을 수주했다. 금융 분야 IT 인프라 구축 경험과 안정적인 사업 수행 역량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역외 원화결제시스템은 한국 외 지역의 금융기관이 원화를 직접 결제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금융 인프라다. 이를 통해 해외 금융기관이 24시간 원화 자금을 이체·관리할 수 있게 될 시 거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한은은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급결제 속도 향상 △국제 결제시간대 확대 △외국인 투자 기반 확대 등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 규모는 약 317억 원으로 사업 기간은 15개월이다. 다만 정부가 시범 운영 목표 시점을 오는 9월로 잡으면서 약 7개월 내 주요 인프라 구축을 완료해야 한다.


업계는 LG CNS가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시 공공·금융 분야 IT 인프라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내다봤다.

LG CNS 관계자는 "금융 분야에서 축적한 시스템 통합(SI)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외 투자자가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원화결제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MSCI 선진국 지수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선진국 지수(MSCI World Index)는 MSCI가 선진시장으로 분류한 20여 개(현재 23개) 국가의 대형주·중형주로 구성된 시가총액 가중 주가지수다. 각국 시장의 시가총액 약 85% 수준을 커버하도록 설계됐다. 선진국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대표한다는 점에서 벤치마크 역할을 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