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전과 5범' 임성근 이력 몰랐나 숨겼나…"음주 1건만 확인, 사전 고지 無"[공식]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넷플릭스가 임성근의 음주운전 이력을 알고도 숨겼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21일 스포티비뉴스에 "출연자 섭외 및 사전 검증 과정에서 2020년 발생한 1건의 음주운전 이력을 확인했다"라며 "그 외 추가적인 형사 처벌 사실에 대해서는 사전에 고지받은 바 없고, 확인할 수가 없었다"라고 밝혔다.

임성근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참가자다. 시원시원한 성격만큼이나 빠른 손놀림으로 뚝딱 만들어내는 요리로 '아빠'라는 애칭을 얻으며 '흑백요리사2' 최고 수혜자로 꼽혔다.

그러나 '흑백요리사2' 종영 후 음주운전 이력이 드러났고, 음주운전을 포함해 전과 6범이라는 사실이 드러나 파문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음주운전 이력 공개를 두고 넷플릭스와 임성근의 말이 엇갈려 한쪽이 의도적으로 숨기려 했다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커졌다.

이에 대해 넷플릭스는 "현재 발생한 상황에 대해 제작진 또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이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을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리며, 이번 사안을 계기로 향후 출연자 관련 절차를 보다 면밀히 검토하고 보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신중히 검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임성근은 이날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제가 서바이벌은 3번 정도 해봤다. 일반인 나오는 데서는 정신감정 설문지를 한다. 그림 그린다거나 설문지에서도 제가 음주운전 최근에 적발된 것을 적는다. 나중에 방송 중에 사고가 나면 안 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일반인 서바이벌은 다 한다. '최근 논란이 됐던 사건을 적어라'라고 하면 2020년에 적발된 음주운전을 적는다. (기억이 잘 나지 않기에) 다 적을 순 없으니 가장 최근 것을 적은 것이다. 숨긴 적은 없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3. 3김민석 총리 BTS
    김민석 총리 BTS
  4. 4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