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패션 뷰티 뉴스픽]이랜드월드·유니클로·에스트라·파마리서치

아주경제 박승호 기자
원문보기
이랜드월드, 슈즈 편집숍 ‘폴더’ 매각
폴더 홍대 하이트라이트 매장 전경 [사진=이랜드월드]

폴더 홍대 하이트라이트 매장 전경 [사진=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는 자사 슈즈 편집숍 브랜드 ‘폴더(FOLDER)’를 에이비씨마트에 매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에이비씨마트를 인수 주체로 한 자산 양수도 방식으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매각 금액은 비공개다.

폴더는 이랜드가 2012년 론칭한 슈즈 편집숍으로 현재 35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연간 약 1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이랜드월드는 이번 매각을 통해 외부 브랜드 유통 중심의 편집숍 비즈니스에서 벗어나, 직접 기획·개발하는 자체 브랜드 중심의 사업 구조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매각으로 확보된 재원은 이랜드가 강점을 가진 SPA와 스포츠 카테고리의 상품 기획력 및 디자인 역량 강화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성장 잠재력이 검증된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재투자해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질적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브랜드별 성장 단계에 맞춘 전략적 선택”이라며 “SPA와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자체 브랜드 중심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주도의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유니클로, ‘26SS UNIQLO : C 컬렉션’ 2월 6일 출시
유니클로, 26SS UNIQLO : C 컬렉션 룩북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 26SS UNIQLO : C 컬렉션 룩북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는 오는 2월 6일 영국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와 협업한 ‘26SS UNIQLO : C’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서 영감을 받아 부드럽고 편안한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 블루, 파우더 라일락 등 소프트한 컬러로 경쾌한 계절감을 표현했고 코튼 볼륨 슬리브 원피스, 새틴 셋업, 밀라노 립 니트 등 계절감이 느껴지는 소재가 적용된 의류를 선보인다.


액세서리 라인업도 대폭 강화됐다. 자외선 차단율 99%의 UV400 렌즈가 적용된 선글라스를 비롯해 레트로 감성의 스니커즈, 고급스러운 덱슈즈 등이 출시된다. 특히 이번 시즌 처음으로 공개되는 드로스트링백은 가벼우면서도 높은 활용도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컬렉션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는 “이번 컬렉션은 도시적이면서도 일상에서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는 룩앤필에 집중했다”며 “쉽게 믹스매치할 수 있는 모던한 일상복으로 젠더리스한 감성과 도시의 세련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에스트라, 민감 피부를 위한 ‘아토베리어365 클렌징 밀크’ 출시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클렌징 3종 [사진=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클렌징 3종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는 민감한 피부를 위해 세정력은 높이고 피부 장벽 손상은 최소화한 신제품 ‘아토베리어365 클렌징 밀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저자극 밀크 제형에 독자적인 ‘선택적 세정 포뮬러’를 적용해,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오일 수준의 강력한 세정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99% 말끔하게 지워내는 동시에 기존 자사 클렌징 오일 대비 피부 장벽 침투율을 4배 낮춰 세안 과정에서의 장벽 손상을 줄였다.


또한 판테놀, 베타인, 더마온 등 3종 장벽 보호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4주 사용 시 손상된 피부 장벽이 127% 회복되는 효과가 확인되었으며, 안자극 테스트 등도 완료해 민감할 수 있는 눈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토베리어365 클렌징 라인 3종은 21일 뷰티컬리 단독 선론칭 후, 올리브영을 비롯한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파마리서치 리쥬란코스메틱, 신제품 ‘리쥬란 피에이치 밸런싱 젤 클렌저’ 출시
신제품 '리쥬란 피에이치 밸런싱 젤 클렌저' [사진=파마리서치]

신제품 '리쥬란 피에이치 밸런싱 젤 클렌저' [사진=파마리서치]



파마리서치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코스메틱은 클리닉 라인의 신제품 ‘리쥬란 피에이치 밸런싱 젤 클렌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리쥬란 코스메틱만의 독자 성분인 c-PDRN과 식물 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세정 단계부터 피부 장벽을 보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본연의 pH 수치와 유사한 미산성 포뮬러를 적용해 세안 과정에서 무너질 수 있는 pH 밸런스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준다.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수분감을 유지해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특히 전문적인 피부 관리 전후에 사용하면 기초케어 제품의 흡수를 돕고,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피부 장벽 보호와 pH 밸런스 유지라는 클렌징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제품”이라며 “민감성 피부 고객은 물론 전문적인 관리 전후 최적의 피부 상태를 유지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박승호 기자 shpark@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3. 3김민석 총리 BTS
    김민석 총리 BTS
  4. 4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