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1%의 위험도 용납없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청렴·안전 결의식

이데일리 홍석천
원문보기
[대구= 이데일리 홍석천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정명섭 사장 주재로 ‘청렴·안전 결의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이 직접 공사 현장 책임자들과 만나 주요 사업장의 청렴 및 안전 실태를 직접 점검하기 위해 열렸다.

정 사장은 “최근 발생한 타 지역 사고 사례 등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단 1%의 위험도 용납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강풍·화재 등 동절기 재난 상황 대비 철저 △한랭질환 예방을 위한 근로자 안전교육 △실효성 있는 현장 안전 활동 강화 등에 대해 강도 높게 주문했다.

공공부문의 신뢰 회복을 위한 고강도 청렴 대책도 함께 논의했다.

정 사장은 현장 내 갑질 및 불공정 관행을 ‘조직의 존립을 위협하는 행위’로 규정하며,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투명한 건설문화 정착을 당부했다. 참석자 전원은 ‘부패 Zero, 재해 Zero’ 달성을 목표로 반부패·청렴 및 안전 서약서에 서명했다.

정 사장은 “청렴과 안전은 CEO부터 현장 실무자까지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챙겨야 할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시민들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공공기관을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20일 대구도시개발공사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청렴·안전 결의식’에서 정명섭(가운데) 사장과 임직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20일 대구도시개발공사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청렴·안전 결의식’에서 정명섭(가운데) 사장과 임직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