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울산 동구, '코리아 둘레길 사업' 우수 지자체 선정…'해파랑길 소리에 귀를'

아주경제 울산=정종우 기자
원문보기
울산 해파랑길 사운드워킹 모습. [사진=울산 동구]

울산 해파랑길 사운드워킹 모습. [사진=울산 동구]


울산 동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한해 전국 28개 사업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이뤄졌다.

울산 동구는 지난해 '해파랑길'을 중심으로 다양한 걷기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두 3957명의 참여를 끌어냈다.
특히 '플러그인 사운드'가 운영한 '해파랑길 사운드워킹'에는 유료 프로그램임에도 1101명이 참여했으며, 걷기 축제에는 735명이 함께했다.

평가위원단은 울산 동구에 대해 "해파랑 쉼터가 연중 쾌적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걷기 관련 재단이나 협회가 없는 여건 속에서도 지자체의 걷기 여행 활성화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매우 높아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또한 "젊은 층을 주요 대상으로 한 최신 유행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타지역과 차별화된 콘텐츠을 구성해 참여 만족도가 높았으며, 지역 관광두레 등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연계 측면에서도 긍정적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울산 동구 관계자는 "차별화된 걷기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코리아 둘레길 해파랑길이 다시 찾고 싶은 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울산=정종우 기자 jjw@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3. 3김민석 총리 BTS
    김민석 총리 BTS
  4. 4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