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울산교육청, '학부모 나눔지기' 모집…선착순 120명 선발

뉴시스 구미현
원문보기
놀이교육·독서지도·창의보드게임 분야 운영
[울산=뉴시스] 울산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울산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학부모의 학교 참여와 지역 사회 교육 재능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학부모 나눔 지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울산 지역 초중고, 특수·각종학교 학부모와 올해 초등 예비 학부모다. 모집 분야는 놀이 교육, 독서지도, 창의 보드게임 등 3개 영역이다. 분야별 40명씩 총 120명이 선발된다.

신청은 27일까지 울산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학부모는 기본교육(4시간)과 과정별 심화교육(20시간)을 포함해 총 22시간 이상 양성 교육을 이수하면 나눔 지기 활동 자격을 부여받는다. 이후 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재능 기부 수요 조사 후 4월부터 11월까지 재능 기부 활동을 하게 된다.

2017년에 시작해 9년 동안 이어져 온 '학부모 나눔 지기'는 학부모가 학교 현장과 지역 사회에서 교육(재능) 기부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력과 주도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학부모 나눔 지기 121명이 121개 학교, 지역아동센터 4곳에서 총 910시간 재능 기부를 실천했다.


특히 참여 교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 기여' 부문에서 긍정 응답이 94.27%로 나타나 지난해 88.04%보다 크게 높아졌다. 학생 응대 태도 만족도는 97.8%, 강사 수업 전문성은 92.5%로 조사됐다. 응답 교사의 92.5%가 프로그램에 지속 참여 의사를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확대 추진되는 독서·토론 교육을 추진하는데 학부모의 하브루타 독서지도, 생활 속 놀이 교육, 창의력 향상 보드게임 활동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가 건강하게 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학부모 나눔 지기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과 각 학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