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제약·바이오 뉴스픽] ​​​​​​​SK바이오사이언스·대원제약·유한양행·삼진제약

아주경제 박보람 기자
원문보기
SK바이오사이언스, 최고운영책임자 직책 신설
박진선 SK바이오사이언스 COO.[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박진선 SK바이오사이언스 COO.[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사 밸류체인을 통합 관리하는 최고운영책임자(COO) 직책을 신설하고 박진선 마케팅·사업개발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함께 이상윤 전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술지원센터장을 L 하우스 공장장 겸 바이오연구본부장으로, 이범한 한미약품QA그룹장을 QE 실장으로 신규 영입했다.
이번 인사는 백신 개발과 상업 생산, 글로벌 협력이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작동하는 '통합 컨트롤타워'를 구축하기 위해 단행됐다. 현재 사노피와 공동 개발 중인 차세대 21가 폐렴구균 백신이 글로벌 임상 3상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고, 신규 백신 과제들이 본격적인 개발 단계에 진입해 운영 최적화의 필요성이 커졌다는 판단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조직 정비를 통해 글로벌 백신·바이오 시장에서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원제약 대원헬스, 프리미엄 네덜란드 원료 담은 '산양유 단백질 100’ 출시
대원제약 대원헬스, 프리미엄 네덜란드 원료 담은 '산양유 단백질 100' 출시[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 대원헬스, 프리미엄 네덜란드 원료 담은 '산양유 단백질 100' 출시[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는 네덜란드산 프리미엄 산양유를 엄선해 담은 신제품 '산양유 단백질 100'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낙농 선진국 네덜란드의 청정 자연에서 얻은 고품질 산양유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네덜란드 농림부의 엄격한 품질 감시 시스템 '퀄리고트(Qualigoat)' 인증을 받은 원료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퀄리고트 인증은 산양의 사육 환경부터 원유의 품질까지 네덜란드 정부 기관(VWA/COKZ)이 직접 관리하는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야만 획득할 수 있다.

산양유 단백질 100은 1회 섭취량(30g) 기준 15g의 고함량 단백질을 함유했다. 장 건강을 고려해 17종 혼합 유산균과 프락토올리고당, 식이섬유 등을 함께 배합했다. 제품은 분말 제형으로 물이나 우유에 쉽게 녹도록 설계됐으며, 전용 스푼을 동봉해 정량 섭취가 가능하도록 했다.
유한양행, 연말 바자회·경매 수익금 5000만원 기부
유한양행 연말 바자회[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 연말 바자회[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지난해 12월 진행한 연말 바자회와 경매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약 5000만원을 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자원 재사용을 통한 환경 보호와 장애인 자립 지원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연말 바자회와 경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역대 최대 수익금을 기록했다.


연말 바자회는 지난해 12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유한양행 본사와 연구소, 공장에서 진행됐다. 발달장애인 자립을 지원하는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운영됐으며 유한양행 주요 제품과 함께 임직원 기부 물품 등이 판매됐다.

이어 12월 30일과 31일에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경매가 진행됐다. 임직원 기증품과 외부 기부 물품 등이 출품됐으며 임직원이 일평균 약 200명 참여했다. 유한양행은 2019년 이후 연말 바자회와 경매를 통해 기부금을 총 1억8000만원 조성해 장애인 자립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사업에 활용해왔다고 설명했다.
삼진제약, 약국 전용 직거래 플랫폼 '플랫팜' 공식 입점
삼진제약 사옥[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 사옥[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은 약국 전용 의약품 직거래 플랫폼 '플랫팜'에 공식 입점해 약국 대상 온라인 유통 채널 다변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플랫팜은 약국과 제약사를 직거래 방식으로 연결하는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약국은 플랫팜 내 개설된 '삼진제약 전용 브랜드관'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게보린', '안정액' 등 삼진제약 일반의약품을 주문할 수 있다.

삼진제약은 플랫팜 브랜드관을 '학술 마케팅의 허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게보린과 안정액에 대한 상세한 제품 정보는 물론 약사가 환자 상담 시 즉각 활용할 수 있는 복약 지도 팁과 비교 자료 등의 전문적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주문 확대와 함께 오프라인 영업과의 시너지도 창출하고자 소매 영업 사원을 통한 밀착 관리,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등의 영업 체계도 구축한다.
아주경제=박보람 기자 ram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