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송미령 장관 "미래농업 위해 9개道 농업기술원과 긴밀 협업"

메트로신문사 김연세
원문보기

정부가 전국 각 도 소재 농업기술원들과 협력을 확대해, 스마트팜 등의 미래 농업기술 경쟁력 다지기에 나선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1일 충남도농업기술원을 찾아 9개 도 농업기술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각 도 농업기술원은 지역 농업의 특성과 현장 여건을 가장 잘 알고 있는 핵심 기관"이라고 강조했다.

송 장관은 "연구성과 및 현장지원 활동이 농업인의 삶과 지역농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농식품부가 도 농업기술원과의 협력을 강화해, 미래경쟁력 있는 농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첨단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농업 기술을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농업현장 문제 해결 지원 등 농업인이 체감하는 현장 중심의 연구·지도체계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간담회에서는 ▲스마트농업 확산 ▲청년 농업인 귀농·귀촌 기술지원 ▲지역 현장기술 보급 성과 등 도 소재 농업기술원이 수행하고 있는 주요 연구·지도 성과가 공유됐다. 아울러 농식품부 유튜브 공식채널인 '농러와 TV' 생중계로 청년농 지원 강화, 스마트농업 기반 확충 등 각 지역에서 제기한 주요 현안이 함께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청년농 등과의 소통창구 역할 강화 ▲현장 애로기술의 신속한 해결 ▲농업인 대상 성 인지 교육 확대 ▲인공지능(AI)·데이터 리터러시 기반 스마트농업 역량 제고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이 과제들이 상호 협력을 통해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충남도농업기술원 연구 현장을 방문해 스마트농업 기술, 친환경 농업기술, 기후위기대응 기술 등의 연구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3. 3정관장 형제 대결
    정관장 형제 대결
  4. 4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5. 5KIA 불펜 강화
    KIA 불펜 강화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