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국힘, 장동혁 단식 중단 건의…구급차 이송 거부

아시아투데이 김동욱
원문보기
국민의힘 긴급 의원총회를 마친 송언석 원내대표와 중진 의원들이 21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이레째 단식 중인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만나 투쟁 방향 등을 논의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긴급 의원총회를 마친 송언석 원내대표와 중진 의원들이 21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이레째 단식 중인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만나 투쟁 방향 등을 논의하고 있다. /연합


아시아투데이 김동욱 기자 = 국민의힘이 21일 일주일 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장동혁 대표에게 '단식 중단'을 공식적으로 건의했다.

곽규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의원총회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건강이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의원 전원이 건강문제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했고 당대표에게 단식 중단을 강력하게 건의하는 것으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중진 의원들은 이날 의원총회를 마친 후 장 대표를 찾아가 단식 중단을 요청하며 구급차를 호출했다. 하지만 장 대표가 완강히 거부해 무산됐다.

송 원내대표는 "지금 건강상태가 매우 좋지 않다. 계속 (단식을) 진행 했을 때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며 "의원 전부 단식을 중단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모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쌍 특검 수용을 요구하는 대표의 뜻을 여당이나 정부 뿐 아니라 국민에게도 충분히 보여줬다"며 "이제는 병원으로 가 몸을 추스린 뒤 대여 투쟁을 강력히 할 수 있도록 전열을 가다듬어야 한다"고 했다.

나경원 의원도 "우리당을 대표하는데 건강이 나빠지면 우리당을 이끌 분이 없다"며 "대표께서 그만하는 게 좋겠다는 게 저희 뜻"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