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일극 체제 종식→검찰개혁 완수...이재명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문화뉴스
원문보기
[권진아 기자]

(더쎈뉴스 / The CEN News 권진아 기자) 이 대통령이 시민의 삶을 국정 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의지를 강력히 표명했다.

21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2026 신년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국가 대도약을 이뤄내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동시에 신년사에서 제시했던 대한민국이 나아갈 '다섯 가지 대전환' 구상을 재언급했다. "지방 주도 성장, 기회와 과실을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 안전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성장, 문화가 이끄는 매력적인 성장, 평화가 뒷받침하는 안정적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강한 의지를 드러낸 것.

이 대통령은 국정의 핵심 동력으로 '지방 주도 성장'을 꼽으며, 현재 추진 중인 광역 통합을 국가의 사활이 걸린 생존 전략으로 못 박았다. 대통령은 어떠한 정치적 유불리에도 통합의 방향이 흔들리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단호한 추진 의지를 보였다.

경제 정책에 있어서는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을 성장의 주역으로 세워 '제2의 벤처 열풍'을 재현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근로감독관 증원과 '일터지킴이' 신설 등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국정의 핵심 원칙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닦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문화 투자 또한 미래 먹거리를 키우는 핵심 전략으로 격상시켜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외교와 개혁 과제에 대한 정면 돌파 의지도 숨기지 않았다. 9·19 군사합의 복원과 북미 대화 성사를 위해 외교적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검찰 개혁은 어떠한 저항에도 멈추지 않고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탈이념과 실용주의를 국정운영의 제1원칙으로 내세우며 오직 국민의 삶을 위해 전진하겠다는 다짐으로 회견을 마무리했다.

사진=KTV 국민방송

(더쎈뉴스 / The CEN News) 권진아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