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광양 백운산서 산불 '비상'…대응 1단계 발령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민현기
원문보기
헬기 6대 등 진화 총력전
인근 4개 마을 주민 대피
21일 오후 3시2분께 전남 광양시 옥곡면 백운산에서 불이 나 소방·산림 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전남도 소방본부 제공

21일 오후 3시2분께 전남 광양시 옥곡면 백운산에서 불이 나 소방·산림 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전남도 소방본부 제공


전남 광양시 백운산 자락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 당국이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에 나섰다. 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확산하면서 인근 마을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다.

21일 산림청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1분께 전남 광양시 옥곡면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당국은 산불 진화를 위해 헬기 6대와 장비 20여 대, 진화 대원 42명 등을 현장에 긴급 투입했다.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대응 1단계'도 발령해 연소 확대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불은 인근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가 강풍을 타고 야산으로 옮겨붙으면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광양 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광양시는 긴급 재난 문자를 발송해 옥곡면 점터·명주·신기·삼존 마을 주민들에게 옥곡면사무소로 즉시 대피할 것을 안내했다.


산림 당국은 주불 진화가 완료되는 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면적을 조사할 방침이다.

호남취재본부 민현기 기자 hyunk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