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점장 폭언·과로' 직원 사망에 ABC마트 "무거운 책임감, 사과 드려"

더팩트
원문보기

충남 직영점 20대 직원 사망…유족 측 "폭언과 격무 시달려"
ABC마트 "사실관계 규명 협조"…조직 문화 전면 재점검


ABC마트에서 20대 직원 A씨가 점장의 폭언과 과로에 시달려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팩트DB

ABC마트에서 20대 직원 A씨가 점장의 폭언과 과로에 시달려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팩트DB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충남도 지역 한 ABC마트 직영점에서 근무하던 20대 직원이 과로와 점장의 폭언에 시달리다 숨진 사건과 관련해 ABC마트 측이 공식 사과했다.

21일 ABC마트는 "이번 사안과 관련해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와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일로 큰 충격과 상처를 받으셨을 모든 분들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본 사안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조직을 운영하는 주체로서의 도의적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향후 진행될 수 있는 모든 조사 및 소송 절차에 대해 회사는 은폐나 회피 없이 성실하고 투명하게 협조해 사실관계가 명확히 규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번 사안을 계기로 신고·조사·보호 체계를 전면 재점검하고 내부 통제 시스템과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보다 철저히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9일 새벽 충남 한 ABC마트에서 근무하던 20대 직원 A씨가 직장 동료들과 저녁 자리를 갖고 귀가한 뒤 숨진 채 발견됐다. 유족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입사한 A씨는 과도한 업무와 점장의 폭언에 고통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SNS상담 마들랜(마음을 들어주는 랜선친구)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