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M 항공 News]에어프레미아·티웨이항공

메트로신문사 김민솔
원문보기
[M 항공 News]에어프레미아·티웨이항공


◆에어프레미아, 창사 첫 연간 탑승객 100만 명 돌파…노선 다변화로 성장 가속

에어프레미아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간 탑승객 100만 명에 돌파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접어들었다.

에어프레미아는 21일 2025년 항공운송 실적을 공개했다. 지난해 총 4118편을 운항해 108만8964명을 수송했으며, 평균 탑승률 80% 수준을 기록했다.

에어프레미아는 미국 이민정책 변화 등 외부 변수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안정적인 수요를 유지했다. 항공기 3대를 추가 도입해 총 9대 체제로 운영 규모를 확대했으며, 1월 다낭과 홍콩, 7월 호놀룰루에 신규 취항해 미주와 아시아를 아우르는 노선망을 강화했다. 이는 미주 중장거리 노선 중심이던 사업 구조에서 아시아 노선을 보완해 노선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수요 기반을 분산하려는 전략적 확장으로 평가된다.

기재 확대와 중장거리 운항 경험은 특수 목적 수송 분야로도 이어졌다. 에어프레미아는 2025년부터 국군수송사령부와 수송 계약을 체결하고 파병 장병 이동을 지원했다. 파병지까지 직항 노선이 없는 경우에는 전세기를 투입하는 등 대형기 기반의 안정적인 운항 역량을 바탕으로 수송 임무를 수행했다.


화물 사업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 시스템에 따르면 2025년 에어프레미아의 순화물 운송량은 총 3만4546톤으로 전년(2만3424톤) 대비 47.5% 증가했다. 이는 FSC와 화물전문 항공사를 제외한 국적항공사 가운데 최대 수송량으로, 여객 중심 항공사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2026년에는 신규 취항 예정인 워싱턴 D.C. 노선을 포함해 총 9개 노선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22일부터 국제선 전노선 즉시할인 프로모션 실시


티웨이항공이 이달 22일 10시부터 내달 1일까지 '국제선 전노선 즉시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외 노선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10월 24일까지로 노선별 상이하다.

먼저 선착순 초특가 항공권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프랑크푸르트 30만3400원 ▲인천-사이판 13만6680원 ▲인천-비슈케크 31만9300원 ▲인천-세부 10만6300원 ▲부산-삿포로 10만9600원부터다.


초특가 항공권을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FLYJAN' 입력 시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항공권 예약이 가능하다. 할인 코드는 편도와 왕복 항공권 모두 적용 가능하며, 노선 및 탑승 기간에 따라 할인율은 달라질 수 있다.

또 국제선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결제 금액에 따른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1만원 할인 쿠폰부터 올해 3월부터 출발하는 해외 노선 항공권 예약을 할 경우 두 배로 적용되는 2만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에서 다운로드 후 결제 단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본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많은 성원과 사랑에 힘입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객분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3. 3정관장 형제 대결
    정관장 형제 대결
  4. 4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5. 5KIA 불펜 강화
    KIA 불펜 강화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