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2026 부천국제 10km 로드레이스’ 3월 8일 개최…이봉주 선수 페이스메이커 참여

아시아투데이 장이준
원문보기


올해부터 10km 국제 공인코스와 3.5km 건강달리기 두 개 부문으로 진행

이봉주 선수 페이스메이커 포스터./부천시.

이봉주 선수 페이스메이커 포스터./부천시.



아시아투데이 장이준 기자 = 경기 부천시는 오는 3월 8일 '2026 부천국제 10㎞ 로드레이스'를 개최한다.

부천마라톤대회는 매년 시민 중심으로 열렸으나 올해부터 국제공인을 받으면서 '부천국제 10㎞ 로드레이스'로 명칭을 바꿨고, 대회는 10㎞ 국제 공인코스와 3.5㎞ 건강달리기 두 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10㎞ 국제 공인코스인 '부천국제 10㎞ 로드레이스'는 부천시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스포츠 행사로, 국제공인을 통해 대회 위상을 높이고 참여자 기록도 공신력 있게 관리한다. 아울러 건강한 스포츠 문화 조성과 시민 체력 증진,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목표로 운영될 예정이다.

'3.5㎞ 건강달리기'에서는 참가자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는 '코스프레 런(Cosplay Run)'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자는 개성 있는 복장이나 캐릭터 의상을 착용하고 달릴 수 있으며, 현장에는 우수 참가자 선발을 비롯해 포토존과 소규모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마라톤 국가대표 출신 이봉주 선수가 페이스메이커로 참가한다. 이봉주 선수는 2021년 부천에서 열린 '이봉주 쾌유 기원 마라톤 대회'에서 시민들의 응원 속에 완주한 뒤, 시민의 페이스메이커로 함께 뛰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2026년 '부천국제 10㎞ 로드레이스'에 페이스메이커로 참가해 시민들과 함께 코스를 달리며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026 부천국제 10㎞ 로드레이스' 공식 홈페이지(https://bskrun.co.kr)를 통해 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유성준 문화체육국장은 "올해 부천국제 10㎞ 로드레이스는 국제공인을 통해 대회의 신뢰성과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며 "공인기록 제공은 물론,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축제로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