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60세 이상 천안시민, 순천향대천안병원 종합검진비 20% 할인

뉴스1 이시우 기자
원문보기

천안시와 업무협약…순천향대 지역사회와 상생, 시기는 미정



왼쪽부터 송병국 순천향대학교 총장,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이문수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장. (천안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왼쪽부터 송병국 순천향대학교 총장,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이문수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장. (천안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천안=뉴스1) 이시우 기자 = 천안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시민들은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종합검진 받을 경우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천안시는 21일 시청 제1소회의실에서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과 '노인 건강증진 및 글로컬대학30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컬대학30에 최종 선정된 순천향대가 대학의 혁신 성과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노년층의 실질적인 의료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시민은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때 비용의 20%를 감면받게 된다.

다만, 구체적인 감면 시행 시기와 세부 절차는 추후 논의해 확정하기로 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협약은 지자체와 대학, 대학병원 협력으로 노인 보건복지 증진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라며 "고령층의 질병 조기 발견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돕는 선순환 복지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ssue7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