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지도부, 홍익표 신임 정무수석 접견…"당정청 원팀"

연합뉴스TV 김준하
원문보기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오늘(21일) 국회를 예방한 홍익표 신임 청와대 정무수석과 만나 '당정청 원팀'을 강조했습니다.

정 대표는 신임 인사 차 국회를 찾은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지금도 당정청 관계가 더없이 좋지만 앞으로 더 좋아지고 더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후임 정무수석으로 홍 수석이면 좋겠다고 마음속으로 생각했는데 역시 '이심정심'이라고 이 대통령의 마음과 정청래의 마음이 똑같았다"고 말했습니다.

정 대표는 홍 수석에 대해 "정무적 감각이나 정책 능력, 균형 감각, 인품에서도 당정청 원팀을 만드는 데 좋은 역할을 해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정무수석으로서 최상의 카드"라고 덧붙였습니다.

홍 수석은 지난 19일 만찬에서의 '친명', '반명' 언급과 관련해 "그때 '친명과 친청은 다 하나다', '(모두) 친청와대, 친이재명'이라는 말씀드렸다"고 소개하며 "사실 이런 프레임 자체가 정확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도 얘기했지만, 누군가를 중심으로 '친명이다, 아니다'가 중요한 게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위해 올바르게 일하는 사람이 누구냐가 국회의원과 청와대에서 일하고 있는 공직자의 기본 자세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홍 수석을 접견한 한병도 원내대표는 "실력을 두루 갖추고 있다고 정평이 난 만큼 누구보다 정무수석을 잘 수행할 거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재명 정부의 성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안고 의기투합해 성과를 내면 좋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정무수석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준하(jjuna@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광양 산불 확산
    광양 산불 확산
  4. 4이정후 WBC 출전
    이정후 WBC 출전
  5. 5무인기 개조 압수수색
    무인기 개조 압수수색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