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모태솔로 1만 7천명 지원"…최민식·박은빈 넷플릭스 첫 도전[현장EN:]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정재림 기자
원문보기
핵심요약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6 코리아②]
올해 영화·시리즈·예능 신작은?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배우 최민식과 박은빈이 올해 처음으로 넷플릭스 작품에 출연한다.

넷플릭스는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6 코리아' 행사를 통해 올해 공개될 영화·예능·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설렘', '몰입', '짜릿함', '웃음', '놀라움' 등 다섯 가지 키워드로 신작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배종병 한국 시리즈 부문 시니어 디렉터, 김태원 한국 영화 부문 디렉터, 유기환 한국 예능 부문 디렉터가 참석해 각 부문의 주요 작품을 직접 소개했다.

또, 시리즈 '가능한 사랑'의 전도연, '동궁'의 남주혁, '스캔들'의 손예진, '원더풀스'의 박은빈, '흑백요리사'의 안성재도 무대에 올라 작품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로맨스 세포 깨울 '설렘'의 발견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설렘'을 키워드로 한 작품으로는 최근 공개된 김선호·고윤정의 '이 사랑 통역되나요?'를 시작으로,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애를 구독하고 체험하는 지수·서인국의 '월간남친', 기억상실에 걸린 검사와의 동거를 그린 정해인·하영의 '이런 엿 같은 사랑', 완벽하지만 단 하나의 약점이 있는 재벌 3세의 로맨틱 코미디 김영광·채수빈의 '나를 충전해줘'가 소개됐다.

예능에서는 한국 예능 최초로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은 '솔로지옥' 시즌5와 지난해 모솔 신드롬을 일으켰던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시즌2가 마련됐다.


유기환 디렉터는 "어제 솔로지옥 시즌5를 공개했는데 댓글 반응이 뜨겁더라"며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시즌2도 2분기에 찾아온다. 모솔 지원자 1만 7천명이 지원했다. 어떤 분이 나올지 기대 된다"고 밝혔다.

깊은 감정선 전할 '몰입'의 발견

'가능한 사랑'. 넷플릭스 제공

'가능한 사랑'. 넷플릭스 제공



올해 1분기에 공개되는 고아성·변요한의 영화 '파반느'는 마음의 문을 닫고 살아가던 세 사람이 서로에게 빛이 되며 삶과 사랑을 마주하는 내용을 다룬다. 여기에 이창동 감독의 8년 만에 신작이자 전도연·설경구·조인성·조여정이 출연하는 '가능한 사랑', 욕망이 금기시되던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손예진·지창욱이 호흡을 맞춘 '스캔들'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전도연은 이날 "20년 전 영화 '밀양'을 촬영할 당시에는 현장이 치열하고 살벌했다면 이번에는 즐겁게 해보자는 마음이었다"며 "이창동 감독도 당황스러워 할 정도로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고 웃었다.


손예진도 "한복을 입으니 손발이 묶인 느낌이었다"며 "짝다리를 짚지 않거나 정자세로 있어야 해서 어색하고 불편해 꼿꼿함을 유지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고 전했다.

이 밖에 최민식의 넷플릭스 첫 출연작 '맨 끝줄 소년', 전래 동화를 모티브로 한 추적 스릴러 '들쥐', 송혜교·공유의 '천천히 강렬하게'가 소개됐다. 예능으로는 2년 연속 글로벌 톱10 TV쇼 비영어 부문 1위를 자랑한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3가 4분기에 공개된다.

카타르시스 '짜릿함', 유쾌한 '웃음'의 발견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정종연 PD가 연출한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와 '데블스 플랜' 시즌3가 다시 한 번 긴장감 넘치는 재미를 예고했다.


시리즈로는 신원미상의 인물을 추적하는 신혜선·이준혁의 '레이디 두아', 무너진 교권과 교육현장을 그린 김무열·이성민의 '참교육', 두 청춘 복서의 모습을 담은 우도환·이상이의 '사냥개들' 시즌2, 손석구 주연의 연쇄살인 추적극 '로드'(가제)가 포함됐다.

'웃음'에서는 납치된 아내를 구하기 위해 전남편과 현남편이 손을 잡는 진선규·공명의 영화 '남편들', 황정민·염정아가 다시 호흡을 맞춘 영화 '크로스 2'가 공개된다. 나영석 PD의 '이서진의 달라달라', '유재석 캠프',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 '대환장 기안장' 시즌2도 선보인다.

장르 넘나드는 '놀라움', 글로벌 대작까지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박은빈의 넷플릭스 시리즈 첫 도전작 '원더풀스'는 뜻밖의 사건으로 초능력을 얻게 된 동네 허당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와 함께 넷플릭스 최초로 선보이는 '영어덜트 호러' 장르물 전소영·강미나의 '기리고', 동궁에 깃든 저주를 파헤치는 남주혁·노윤서의 '동궁', 고액 일당 아르바이트를 둘러싼 이야기를 담은 '꿀알바'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박은빈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2022)' 이후 유인식 감독과 다시 만난 작품"이라며 "진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다"고 말했다. 남주혁은 "다양한 액션을 소화해서 다양한 그림들이 화려하게 담겼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WWE Monday Night Raw'의 한국 독점 중계, 그레타 거윅 감독의 영화 '나니아' 한국 배우 하예린의 출연이 예고된 '브리저튼' 시즌4, 장서연, 윤여정, 송강호 등이 합류한 '성난 사람들' 시즌2, '원피스' 시즌2까지 포함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광양 산불 확산
    광양 산불 확산
  4. 4이정후 WBC 출전
    이정후 WBC 출전
  5. 5무인기 개조 압수수색
    무인기 개조 압수수색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