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의원 전원, 장동혁에 '단식 중단' 건의

파이낸셜뉴스 이해람
원문보기
장동혁, 일주일째 단식으로 건강 악화

단식농성을 이레째 이어가고 있는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 농성장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뉴시스

단식농성을 이레째 이어가고 있는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 농성장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소속 107명의 국회의원 전원은 21일 '쌍특검(통일교·공천 헌금)' 수용을 촉구하며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에게 단식 중단을 강력히 건의했다. 장 대표는 7일 째 단식 중으로, 산소발생기를 착용하는 등 건강이 악화된 상태다. 의료진이 병원 이송을 권유했지만 장 대표가 이를 거부하고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곽규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장 대표께서 7일 째 단식 투쟁 중인데 건강이 급속도로 악화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 당 국회의원 전원이 건강 문제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단식 중단을 강력하게 건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장 대표가 단식을 중단하더라도 다양한 형식의 대여 투쟁을 전개하겠다는 방침이다. 곽 원내수석대변인은 "장 대표에게 건강 상 문제로 단식 중단을 강력히 권고하더라도 그 뜻을 계속 이어가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동조 단식, 릴레이 단식, 천막 농성, 청와대 앞 릴레이 시위 등 다양한 방법이 논의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국민의힘 사무처 노동조합과 국민의힘보좌진협의회(국보협)도 장 대표에게 단식을 중단할 것을 호소했다.

노조는 "장 대표의 결사 단식으로 합리적 보수 우파 세력이 대결집하고 훨씬 더 많은 국민께서 이재명 정권의 독주와 폭정에 대해 심판할 것"이라며 "이제는 기운을 차리시고 국민과 함께 정치 부패 특검 관철을 비롯 이재명 정권 견제와 경제 살리기 등을 위한 투쟁 대장정의 최선두에 서 달라"고 했다.

국보협은 "특검 관철도, 진실 규명도 제1야당 대표의 진두지휘 아래에서 가능할 것"이라며 "제1야당 대표의 건강은 개인의 것이 아닌 당원의 것이고, 우리당을 지지해주는 국민의 것이기도 하다"며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


haeram@fnnews.com 이해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