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6 '스페셜 위크' 진행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이유주 기자]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던 ‘스페셜 데이(Special Day)’ 프로그램을 2026년부터 ’스페셜 위크(Special Week)’로 확대 개편하여 운영한다.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던 ‘스페셜 데이(Special Day)’ 프로그램을 2026년부터 ’스페셜 위크(Special Week)’로 확대 개편하여 운영한다.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던 '스페셜 데이(Special Day)’ 프로그램을 2026년부터 ’스페셜 위크(Special Week)’로 확대 개편하여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페셜 위크’는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나타난 "특별한 하루가 아닌, 충분한 기간 동안 테마 놀이를 즐기고 싶다"는 영유아 가정의 요구를 반영해 새롭게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가지 주제로 매월 한 차례씩 운영되며, 한 지점에서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5일간 집중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유아의 발달 단계와 흥미를 고려한 월별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놀이의 연속성과 몰입도를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각 회차마다 해당 지점의 공간 특성을 적극 활용해 자유놀이, 신체활동, 감각·표현 놀이, 부모(양육자) 참여형 놀이 등 다양한 체험이 한 주 동안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스페셜 위크는 영유아가 반복적인 놀이 경험을 통해 안정감을 느끼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해 놀이의 질과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신청은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각 지점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월별 주제는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서원경 센터장은 "지난해 스페셜 데이에 대한 높은 호응과 이용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올해는 놀이의 깊이와 시간을 확장한 '스페셜 위크’를 준비했다"며 "영유아에게는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놀이 경험을, 부모(양육자)에게는 아이와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영유아가정과 함께 성장하는 육아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베이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