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이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직원 참여형 홍보 프로젝트 ‘2026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을 가졌다. 청송군 제공 |
청송군은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직원 참여형 홍보 프로젝트 ‘2026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과 AI 활용 교육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NS 홍보의 중요성에 대한 직원 인식을 높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군민과 공감하는 소통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윤경희 군수를 비롯해 ‘나도 청송 홍보맨’으로 선발된 직원과 교육 희망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나도 청송 홍보맨’은 각 실·과·원·소별 팀당 1명씩 총 96명으로 구성됐다. 군정 현장을 가장 잘 아는 직원들이 직접 군정 소식과 지역 정보를 SNS로 전달하는 역할을 맡아 행정 홍보의 현장성과 신뢰도를 높인다.
이어 열린 교육에서는 AI를 활용한 홍보업무 적용 방안을 주제로 실무 중심 강의가 진행됐다. AI 기반 콘텐츠 제작과 SNS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변화하는 홍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청송군 관계자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직원들이야말로 청송을 가장 잘 이해하는 홍보대사”라며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홍보체계를 통해 군민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