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화성시, 정남면 일원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104곳 설치

뉴시스 문영호
원문보기
28억4000만원 투입, 연간 177만㎾h 전력 생산시설 설치
[화성=뉴시스]화성시청 전경.(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화성=뉴시스]화성시청 전경.(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가 올해 정남면 일원에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104곳을 설치한다.

화성시는 지난 2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등 컨소시엄 참여기관과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컨소시엄 협약식'을 열고 참여기관별 역할과 구성, 사업 세부내역, 사후관리 등에 대해 협약하고 서명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주택·공공·건물에 신재생에너지원(태양광·태양열·지열)을 설치해 연료비를 절감하고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는 환경친화 사업이다. 컨소시엄에는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가 전담기관으로, 정남면 주민이 수요자로, 화성시가 주관기관으로 참여한다. ㈜거창, ㈜현대에너텍, ㈜종합지하수개발, ㈜에코에너시스, ㈜헤리트, ㈜동진 등은 시공기업으로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말 기후에너지환경부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9억200만원과 시비 14억2400만원, 민간투자금 5억1300만원 등 28억4000만원을 투입해 정남면 산업단지와 인근 마을에 태양광 845㎾(66곳), 지열 455㎾(26곳), 태양열 430㎡(12곳) 규모로 설치한다.

화성시는 발전설비 설치가 완료되면 연간 176만9910㎾h의 전력을 생산해 화석에너지 341.73toe(석유환산톤)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컨소시엄은 이달 중 정남면 주민설명회를 열고 설계 용역에 착수해 연말까지 유형별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설치를 마칠 계획이다.


조남철 신재생에너지과장은 "이번 사업은 친환경 산업단지를 구축하고 산업단지 배후지역 특성에 맞는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분산형 전원 체계 확대로 에너지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온실가스를 감축해 탄소 중립을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