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李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이 대통령 “이혜훈 후보자 해명 들어봐야 공정…거취 결정은 아직”

세계비즈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거취 문제와 관련해 “청문 과정을 본 국민의 판단을 들어보고 결정하고 싶었는데, 그 기회마저 봉쇄돼 아쉽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가진 신년 기자회견에서 “직설적으로 얘기하면, 이 지명자에 대해 어떻게 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며 “문제가 있어 보이기는 한다. 우리 국민도 문제의식을 가지는 부분도 있다”고 말했다.

다만 “거기에 대해 본인의 해명도 들어봐야 하는 것 아니냐. 그게 공정하다”며 “(청문회를) 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어떨지 모르겠다. 좀 시간을 두고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청문회 개최 대기 중 잠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청문회 개최 대기 중 잠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청와대 검증이 미흡했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진짜인지 아닌지 가려봐야겠지만, 그분이 보좌관에게 갑질했는지 안 했는지 우리가 어떻게 아느냐”며 “그쪽 (보수)진영에서 공천을 5번 받고 3번이나 국회의원에 당선되고, 아무런 문제가 제기되지 않았던 분”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여야는 지난 19일 당초 합의한 인사청문회 날짜와 시간에 맞춰 전체회의를 열었지만 후보자 없이 공방만 벌이다가 결국 파행했다.

여야 간 대치 속에 이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끝내 불발할 공산이 커지면서 청와대가 다시 청문보고서 송부를 요청할지 주목된다.

현정민 기자 mine04@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3. 3정관장 형제 대결
    정관장 형제 대결
  4. 4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5. 5KIA 불펜 강화
    KIA 불펜 강화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