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인천 서구,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업무협약 체결

메트로신문사 이숙영
원문보기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구민의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일 인천서부경찰서,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과 함께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강범석 구청장과 이임걸 인천서부경찰서장, 임용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으며,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한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안전교육 강화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지도·단속 ▲무단주차 방지와 질서 있는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강범석 구청장은 "근거리 이동 수단으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이 급증하면서 전동킥보드 등 공유 서비스 대여사업이 확대되고 있으나, 이용 안전에 관한 개별법 부재와 제도적 미비, 교통법규 준수 의식 부족으로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계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임걸 서부경찰서장과 임용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도 "개인형 이동장치의 올바른 이용 문화 정착에는 시민 인식 개선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구민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