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은 바이오 벤처 기업 노드큐어와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공동개발 및 임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신규 기능성 소재의 연구개발에서부터 임상시험, 인허가, 제품화 및 글로벌 유통까지 전 단계에 걸쳐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정부지원 과제 공동 참여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가 보유한 각 역량을 결합해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노드큐어는 마이크로바이옴 등 미생물과 천연물 소재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반려동물 면역항암제 등을 개발하고 있다. 기능성 유산균 및 천연물 소재의 스크리닝, 비임상 효력시험, 작용기전 분석 등 소재 개발에 있어 핵심 기술력을 갖췄다.
HLB글로벌은 소비자 직접 판매(D2C) 분야에서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해외 수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통망도 확보하고 있다.
HLB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당사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헬스케어 사업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노드큐어의 제품 개발력과 당사의 글로벌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