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미래에셋증권, 고객맞춤형랩 ‘6조원 시대’ 열었다

인더뉴스 박호식
원문보기
인더뉴스(iN THE NEWS) 박호식

인더뉴스(iN THE NEWS) 박호식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증권 1대1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인 고객맞춤형랩(지점운용랩) 고객잔고(가입금액+운용수익)가 6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9월 5조원을 넘어선지 4개월만입니다. 특히 잔고 증가분 1조원 중 57%는 운용수익, 43%는 신규가입금액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성비 기준으로 운용수익이 신규 가입금액 보다 높아 운용 성과 기여도가 상대적으로 큰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같은 성과는 시장흐름을 읽는 전략적 자산배분에서 비롯됐다는 설명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자산관리사(PB)들은 금리 환경 변화에 대응해 채권형 자산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한편 국내 증시의 회복 흐름을 반영해 국내주식 비중을 확대했습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표 종목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며 상승국면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포착했습니다.



체계적인 관리체계도 성과를 뒷받침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랩어카운트를 한눈에 통합관리할 수 있는 전용 솔루션을 구축해 리스크관리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다양한 분석 툴과도 연계해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의 정밀도를 높였습니다. 운용 현황, 성과, 리스크 지표를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어 시장변화에 신속하고 정교하게 대응해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증권 고객맞춤형랩은 PB가 고객의 투자목적과 재무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시황분석 △포트폴리오 구성 △매매 △리스크관리까지 실행하는 서비스 입니다. 미래에셋증권 고객 누구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STOCK을 통해 상담부터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에는 언제 어디서든 운용 현황을 확인하며 PB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7월에는 신(新) 화상상담시스템을 출시해 비대면 랩 가입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 편의를 높였습니다.

미래에셋증권 박건엽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고객맞춤형랩 고객 잔고가 6조원을 넘어선 것은 단순한 수치 성장이 아니라, 뛰어난 운용성과를 고객들께 돌려드렸다는 점에서 더욱 값지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리스크 관리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