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천, 장신 중앙 수비수 정태욱 영입…수비진 보강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대표이사 조건도)가 수비진 보강을 위해 장신 중앙 수비수 정태욱(28)을 영입했다.

인천은 21일 FC서울에 임대 중이던 정태욱(194cm, 92kg)을 영입하며 2026시즌 수비 전력을 강화했다.

정태욱은 K리그1을 비롯해 FIFA U-20 월드컵, 아시안게임, 올림픽 국가대표 등 풍부한 국제대회 경험까지 두루 갖춘 중앙 수비수 자원이다. 여러 시즌 동안 리그와 컵대회를 통해 실전 감각을 유지해 왔으며, 수비 라인의 핵심 역할을 수행한 경험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K리그1 무대에서의 경험은 인천 수비 조직에 안정감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190cm가 넘는 신장을 갖춘 정태욱은 뛰어난 제공권 장악 능력을 바탕으로 공중볼 경합에 강점을 지닌 수비수다. 세트피스 상황에서 상대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격 시에도 위협적인 옵션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적극적인 몸싸움과 대인 방어 능력이 뛰어나며, 수비 상황에서 과감한 판단과 투지를 앞세운 플레이가 특징이다.

플레이 스타일 면에서는 강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한 정통 센터백 유형으로, 수비 라인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상대 공격수를 밀착 마크하는 데 강점을 보인다. 필요시에는 전진 수비를 통해 상대 공격 흐름을 끊어내는 역할도 수행할 수 있어 인천의 수비 전술에 다양성을 더할 전망이다.

인천은 정태욱의 합류로 중앙 수비진의 높이와 경험, 그리고 경기 운영 능력을 동시에 보강하며 시즌 내내 안정적인 수비력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정태욱은 "인천 유나이티드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K리그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팀 수비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매 경기 책임감 있는 플레이로 팬들께 신뢰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