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해운대백병원, 메드트로닉 '척수신경자극기' 우수교육센터 지정

뉴스1 장광일 기자
원문보기
메드트로닉 척수신경자극기 우수교육센터 지정 기념식에서 남기숙 메드트로닉코리아 상무(왼쪽)와 이상은 해운대백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가 지정패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해운대백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메드트로닉 척수신경자극기 우수교육센터 지정 기념식에서 남기숙 메드트로닉코리아 상무(왼쪽)와 이상은 해운대백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가 지정패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해운대백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해운대백병원은 의료회사 메드트로닉의 '척수신경자극기(Spinal Cord Stimulator)' 우수교육센터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만성 통증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약물치료만으로 조절이 어려운 환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치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과 같은 신경병증성 통증은 수면장애와 우울감 등 일상 기능 저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환자 상태에 맞는 치료 선택지를 넓히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꼽힌다.

이같은 환자들에게 통증 강도를 완화하고 약물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척수신경자극치료다. 국내외에서 임상적 유효성이 입증되며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다만 치료 효과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 평가부터 치료 후 관리까지 모든 과정에서 의료진의 숙련도와 표준화된 교육이 중요하다.

병원 통증클리닉은 다년간 축적된 임상 경험과 체계적인 치료 절차를 바탕으로 척수신경자극기 수술과 사후 관리 분야에서 안정적인 치료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지정을 계기로 병원은 의료진 대상 수술 교육과 치료 과정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메드트로닉 코리아는 의료기기 및 치료 기술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상은 해운대백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는 "이번 지정은 병원이 척수신경자극치료 분야에서 임상 경험과 체계적인 교육 기반을 갖추고 있음을 평가받은 결과"라며 "난치성 만성통증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의료진 교육과 임상 경험 공유를 통해 통증 치료의 표준화와 치료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ilryo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3. 3김민석 총리 BTS
    김민석 총리 BTS
  4. 4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