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효성티앤씨, 중국 경쟁사 위기·판가 인상 기대 속 20%대 상승세

아주경제 홍승우 기자
원문보기
[사진=효성티앤씨]

[사진=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가 상승세다. 중국 주요 경쟁사인 주지화하이가 파산 회생을 신청한 가운데 스판덱스 판매 가격 인상이 본격화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효성티앤씨는 이날 오후 2시19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7만6000원(26.03%) 오른 36만8000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중국 스판덱스 제조업체 주지화하이가 법원에 파산 회생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에서는 효성티앤씨가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경쟁사 공급 물량이 줄어들면서 효성티앤씨의 수익성이 개선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스판덱스 판매 가격 상승도 실적 개선 기대에 힘을 보탰다. 이진명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화섬협회에 따르면 스판덱스 업체들이 고객사에 가격 인상을 통지했고, 추가 인상 여지도 있다”며 “판매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 폭을 연간 영업이익 기준 약 440억원으로 추산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중국 내 신규 법인 가동 확대와 원가 경쟁력 등을 고려하면 효성티앤씨가 경쟁사 대비 수익성 레버리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67% 높은 5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아주경제=홍승우 기자 hongscoop@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