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조상우 KIA와 FA 계약 체결 새 시즌 준비 본격화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조상우가 기아 타이거즈와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체결하며 팀에 잔류하게 됐다.

KIA 조상우 2년 15억 FA 계약 팀 필승조 핵심 기대 (출처=기아 타이거즈)

KIA 조상우 2년 15억 FA 계약 팀 필승조 핵심 기대 (출처=기아 타이거즈)


기아 구단은 21일 조상우와 2년간 최대 총액 15억원 규모의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계약 세부 내용은 계약금 5억원, 연봉 총 8억원, 인센티브 2억원이다. 계약을 마친 조상우는 오는 23일 출국해 스프링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조상우는 2013년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넥센 히어로즈에 입단해 KBO 리그에서 10시즌 동안 415경기에 출전했다. 이 기간 동안 39승 89세이브 82홀드, 485탈삼진, 평균자책점 3.21을 기록했다. 2024년 12월 트레이드를 통해 기아로 이적한 이후, 그는 팀의 필승조로 활약하며 한 시즌 최다 홀드인 28홀드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72경기에서 60이닝을 소화하며 6승 1세이브, 55탈삼진, 평균자책점 3.90을 기록했다.

계약을 마친 조상우는 "계약 소식을 빠르게 전하지 못해 팬들께 죄송하다. 늦어진 만큼 더 단단히 마음먹고 시즌을 준비할 계획이고, 챔피언스필드 마운드에 올라 멋진 모습으로 팬들께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계약 기간 개인 성적은 물론 팀에 큰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될 것이고, 2년 뒤 재계약 협상에서 구단의 좋은 평가를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심재학 기아 단장은 "조상우는 지난 시즌 팀 내 최다 홀드를 기록하며 필승조로 활약했다. 우리 팀에 꼭 필요한 선수이고, 올 시즌에도 중요한 순간마다 승리를 지켜내며 팀 불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