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늘N', 70세 발명가의 유별난 생활 밀착 아이디어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출처=MBC

출처=MBC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1월 21일 저녁 방영 예정인 MBC '오늘N'에서는 평범한 일상 속 불편함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바꾸는 한 괴짜 발명가의 삶을 조명한다.

'YOU, 별난 이야기' 코너를 통해 소개되는 이번 주인공은 충청남도 천안시에 거주 중인 김경택 씨(70). 그가 만든 발명품들이 가득한 공간에 들어서면, 범상치 않은 물건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척추처럼 꺾이며 회전하는 파라솔, 자유자재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화장실 수도꼭지, 글자가 앞뒤로 움직이는 돌출 간판, 센 불에도 견디는 전분 방염 천 등 모두 그의 손에서 탄생한 작품들이다.

김 씨는 "불편하면 고치고, 없으면 만든다"는 단순한 원칙으로 40년 가까이 발명의 길을 걸어왔다. 그 결과 지금까지 출원한 특허만 약 50건, 실제 등록된 특허도 20건에 이른다. 상상을 실현하는 그의 발명품은 얼핏 엉뚱해 보이지만, 실생활에서 느끼는 작고 반복적인 불편함을 정교하게 겨냥하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그가 현재 준비 중인 '아내를 위한 극장 만들기' 프로젝트도 함께 소개된다. 일상이 재미없다고 느껴질 때마다 무엇이든 직접 만들어버리는 그의 태도는, 단순한 기술을 넘어 삶을 대하는 방식이자 철학으로 느껴진다.

방송은 김경택 씨의 유쾌한 일상과 함께, 세상을 조금 더 편리하고 재미있게 바꾸려는 노력의 여정을 담아낼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