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LK, 희망브리지에 재난취약계층 지원 성금 5000만원 기부

파이낸셜뉴스 유선준
원문보기
LK 구본욱 대표이사 사장과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오른쪽)이 국내재난구호 사업 지원 성금 기탁식 진행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희망브리지 제공

LK 구본욱 대표이사 사장과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오른쪽)이 국내재난구호 사업 지원 성금 기탁식 진행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희망브리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LK가 국내 재난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계열사와 임직원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LK는 지난 2023년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한파키트 제작·지원을 시작으로, 4년째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24년부터는 희망브리지 및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의 3자 협약을 바탕으로 ‘재난피해세대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재난피해세대 지원사업’은 화재 등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에게 △임시 거처 △생필품 △구호금을 지원해 조속한 일상 복귀를 돕는 사업이다. 3자 협약 이후 현재까지 LK의 지원을 받은 재난피해세대는 총 219세대에 이른다.

구본욱 LK 사장은 “계열사와 임직원들이 참여한 이 기부금이 재난 피해 이웃에게 작은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LK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한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LK의 꾸준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희망브리지는 LK의 기부금을 통해 재난 피해 이웃에게 희망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광양 산불 진화
    광양 산불 진화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합의
  4. 4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5. 5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