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기아, '피지컬 AI 기업 도약 기대감'에 연일 강세

이투데이
원문보기

기아가 로보틱스 분야 확대와 '피지컬 인공지능(AI)' 기업으로의 체질 개선 기대감에 힘입어 장 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1시13분 현재 기아는 전 거래일 대비 2.68% 상승한 16만8200원에 거래 중이다.

증권가에서는 기아가 현대차와 함께 현대차그룹의 피지컬 AI 전환 전략에 따른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하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기아의 목표주가를 21만 원으로 높여 잡으며 "현대차그룹의 로보틱스 사업 확대와 피지컬 AI 기업으로의 변화가 가시화되면서 기업 가치가 재평가(리레이팅)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향후 휴머노이드 로봇이 양산되면 자동차 제조 공정에 투입되어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 연구원은 기아가 현대차그룹의 해외 투자 법인인 'HMG 글로벌'을 통해 보스턴 다이내믹스(BD)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꼽았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 역시 목표주가를 21만 원으로 상향하며 기아의 기술적 경쟁력을 높게 평가했다. 장 연구원은 "기아는 경쟁사 대비 구체적인 로보틱스 양산 전략을 보유하고 있으며, 엔비디아 및 구글 딥마인드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간 800만 대 이상의 생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학습과 전동화 부품 기반의 품질 신뢰성, 원가 경쟁력이 기아의 장기 성장을 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투데이/임하은 기자 (hey@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