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NT에너지 美 파워젠 인터내셔널 발전 전시 참가

머니투데이 경남=노수윤기자
원문보기
LNG 복합화력 발전·원자력 발전 협력 구축 추진

SNT에너지가 미국 파워젠 인테내셔녈 2026에 전시부스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SNT에너지

SNT에너지가 미국 파워젠 인테내셔녈 2026에 전시부스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SNT에너지



SNT에너지가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열리는 파워젠 인터내셔널 2026(POWERGEN International 2026)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LNG 발전부터 원자력, 재생 에너지를 망라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발전 전시회이며 80개국 500개 기업이 참가했다.

SNT에너지는 행사에 참가해 LNG 복합화력 발전(HRSG)과 원자력 발전의 핵심 보조기기인 Surface Condenser(복수기)에 대한 글로벌 협력 관계 구축을 추진한다.

SNT에너지는 1990년 국내 최초로 HRSG 핵심부품인 고주파 핀튜브 국산화에 성공해 국내외 시장에 HRSG를 납품하고 있다. 2014년에는 호주 익시스(Ichthys) 프로젝트에 국내 최초로 슈퍼 모듈(조립·운송 후 현장에 바로 설치·Super Module) 방식으로 HRSG를 납품했다.

SNT에너지는 미국 루이지애나 공장을 기반으로 HRSG와 Surface Condenser의 미국 현지 생산뿐 아니라 미국 내 기존 발전소에 대한 유지 보수·AS 사업 등으로 다각화할 방침이다.

특히 2023년 해외 HRSG 입찰 시 미래 환율 상승 가능성을 입찰 가격에 제대로 반영않아 수주에 실패한 경험을 계기로 앞으로 해외 및 국내 수주 전략을 전환하는 등 변화를 주기로 했다.


SNT에너지 관계자는 "파워젠 행사를 통해 AI 시대 전력난 극복을 위한 글로벌 발전업계의 흐름에 함께 하고 세계 HRSG 시장에 다각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노수윤 기자 jumin274@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덕수 징역 선고
    한덕수 징역 선고
  2. 2컬리 대표 남편 성추행
    컬리 대표 남편 성추행
  3. 3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4. 4이지희 김병기 공천헌금
    이지희 김병기 공천헌금
  5. 5송민규 FC서울 김기동
    송민규 FC서울 김기동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