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Y현장] "깊이 있는 시네마부터 예능 푸드코트까지"…2026 넷플릭스의 방향성(종합)

YTN
원문보기


글로벌 OTT 서비스 넷플릭스가 올해 더욱 다채로운 라인업을 약속했다. 영화에서는 대중적인 즐거움과 깊이 있는 시네마를, 예능에서는 '예능 푸드코트'를 키워드로 들며 올해 선보일 작품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6 코리아' 행사가 오늘(21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넷플릭스 콘텐츠의 방향성과 올 한 해 작품 라인업을 처음으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넷플릭스 관계자들과 올해 공개되는 작품의 주연 배우들이 참석했다.

먼저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VP를 비롯해 2026년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 그리고 예능을 이끌 각 콘텐츠 부문 디렉터들이 참석해 올해 넷플릭스 콘텐츠의 방향성과 라인업을 소개했다.

강동한 VP는 올해 한국에서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넷플릭스의 성과에 대해 돌아봤다. 그는 "상상하기도 힘든 일들이 모두 현실이 됐다. 업계 최전선에서 놀라운 재능과 열정이 이뤄낸 기적이다. 우리가 함께 일궈냈다. 우리도 몰랐던 한국 콘텐츠의 힘에 대해 배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두 가지를 약속드린다. 한국 콘텐츠에 대한 변함없는 장기 투자를 약속한다. 제작 스케줄과 사이클에 따라 미세한 변동은 있을 수 있지만 저희의 투자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한 뒤 "최근 3년간 3편 중 1편은 신인 작가 및 감독 데뷔작으로, 저희는 신진 제작 인력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시리즈 부문에서는 '모든 시청자를 만족시킬 포용성'을 키워드로 잡았다. 배종병 시니어 디렉터는 "작년에 공개한 시리즈를 보면 '악연', '트리거'와 같은 넷플릭스 색채가 강하게 담긴 작품부터 '폭싹 속았수다', '은중과 상연'처럼 새롭게 선보이는 시리즈도 있었다. 올해도 맛깔나는 요소들이 살아 움직이는 이야기부터 장르 세계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영화 부문에서는 대중적인 즐거움과 깊이 있는 시네마를 모두 잡겠다고 밝혔다. 김태원 디렉터는 "올해 영화 4편을 공개할 예정인데, 이런 방향성이 모두 담겨 있다. '남편들', '크로스2'로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 좋은 영화에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고유한 가치가 있는데, '파반느', '가능한 사랑'이 이러한 비전의 정점에 선 작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예능 부문에서는 '푸드코트'에 빗대 라인업을 소개했다. 유기환 디렉터는 "올해 예능 라인업은 폭넓게 가져가려고 한다. 모두가 마음에 드는 메뉴를 발견하고 '넷플릭스는 좋아하는 메뉴를 꾸준히 만들어 주는구나', '내가 좋아하는 메뉴가 하나는 있네'라고 느껴 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진 패널 토크에서는 배우들이 출연작에 대해 직접 소개했다. '가능한 사랑'의 전도연, '동궁'의 남주혁 배우, '스캔들'의 손예진, '원더풀스'의 박은빈, '흑백요리사'의 안성재 셰프까지 넷플릭스 작품의 출연진이 직접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패널 토크를 진행했다.


'가능한 사랑'으로 돌아오는 전도연은 "저는 넷플릭스를 통해 배우로서 다양한 경험을 했다. 앞으로도 새로운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넷플릭스에서 만나고 싶다. '가능한 사랑'을 통해 저의 새로운 모습을 또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원더풀스'를 통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는 첫 출연하는 박은빈은 "초능력 코믹 액션 어드벤처다. 뜻밖의 사건으로 초능력을 얻게 된 동네 허당들의 이야기인데, 어떤 초능력을 쓰게 될지 궁금해해 주셨으면 좋겠다. 또 유쾌하고 재미난 웃음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사진출처 = 넷플릭스]


YTN star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