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광주시, 설 대비 다중이용시설 1백10곳 - 2월11일까지 민관 합동 안전점검

팍스경제TV
원문보기
광주시는 1월21일부터 2월11일까지 다중이용시설 110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광주광역시]

광주시는 1월21일부터 2월11일까지 다중이용시설 110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광주광역시]


광주시는 1월21일부터 2월11일까지 다중이용시설 110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광주광역시][광주 전남=팍스경제TV] 광주광역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1월21일부터 2월11일까지 다중이용시설 1백10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번 점검은 설 명절 기간 이용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등 판매시설, 영화상영관, 여객시설 등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안전점검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광주시, 자치구, 민간전문가, 관계기관 등 민관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주요 점검사항은 △화재 대비 소화 장비 및 방화구획 관리상태 △피난시설·대피로 확보 및 유지관리 여부 △전선배선 불량, 누전차단기 작동 여부 △기계·전기실 관리실태 △전기·소방·가스설비의 법적 기준 준수 등 안전관리 전반입니다.

안전점검 결과 단순하거나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시설 관리주체에 설 명절 이전까지 개선하도록 안내하는 등 위험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지속 관리할 계획입다.

김준영 시민안전실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선제적이고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겠다"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