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제작 플랫폼 기업 다이버(DiiVER)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고 한양대학교가 주관하는 창업중심대학 사업에서 2년 연속 성과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사업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비롯해 매출 및 고용 성장률, 정부 지원사업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졌다. 다이버는 최근 1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경쟁력과 성장성을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다이버는 2020년 설립 이후 파편화된 굿즈 제작 시장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해 왔다. 기존 시장에서 발생하던 복잡한 외주 관리와 분산된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디지털 기술로 통합하고, 기획부터 제작, 검수, 배송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구축했다. 최근에는 자체 SaaS 기반 제작 워크플로우를 고도화해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고 기술적 차별성을 강화했다.
이 같은 기술 경쟁력은 글로벌 무대에서도 성과로 이어졌다. 다이버는 최근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컴업(COMEUP) 2025 STARS JAPAN 프로그램에서 최종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며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창업진흥원으로부터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 우수 기업 표창을 받았으며, 연말에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한 2025 코스포 시상식에서 묵묵한 성장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 성과를 인정받았다.
다이버는 올해 상반기 중 신규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용 편의를 높이는 한편, 합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굿즈 제작 생태계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20247/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