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성숙 중기장관 “대·중기 성과 나누는 상생 성장 문화 조성돼야”

세계일보
원문보기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은 21일 “생태계 전반에서 대·중소기업이 성과를 나누고 함께 발전하는 상생 성장의 문화가 조성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 참석해 “지난해 한·미 관세 협상의 성공적인 타결과 잇따른 순방 성과는 우리 경제에 커다란 기회를 가져다줬다” 이같이 강조했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이어 “경제외교 성과는 국민 모두의 노력으로 얻은 결과로써 모든 경제주체에 공유돼 경제발전의 밑거름이 돼야 한다”고 했다.

중기부은 ‘대·중소기업 모두의 성장’과 ‘대한민국 대도약’을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전략(성장전략)’을 공개했다. 이번 성장전략은 △중소기업에 수출·수주 성과 공유·확산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성과 환류 경로 강화 △상생협력의 틀 확대를 뼈대로 한다.

한 장관은 “성장전략이 현장에 빠르게 안착되도록 관계 부처 및 유관·협단체와 긴밀히 협조해 주요 내용을 국민과 기업에 신속히 알리는 한편, 기업의 목소리를 확인하면서 대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점검해 나가겠다”고 했다.

김희정 기자 he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오세훈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용산전자상가
  5. 5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