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홍성군, 올해 도로망 확충에 60억 투자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이잎새 기자] 충남 홍성군이 군도와 농어촌도로 개선에 올해 60억원을 투입한다.

홍성군은 21일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주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약 6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교통환경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도로 확·포장·선형개량사업에 22억원, 도로 유지보수에 38억원 등이 들어간다.

이번 사업은 서해선복선전철, 장항선복선전철, 수도권전철 연장 등 교통환경 개선 국책사업과 맞물려 진행된다.

올해 중으로는 ▷군도12호~농어촌도로 구항 102호 연결도로 확·포장 ▷농어촌도로 은하201호(중리~포항) 확·포장사업이 준공된다.

▷농어촌도로 결성104호 확·포장 ▷농어촌도로 202호(은하~결성) 확·포장 ▷군도23호(은하면 행정복지센터) 선형개량사업은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올해 보상 협의 후 사업 시행 예정이다.


장곡면 농촌돌봄센터와 연계한 농어촌도로 장곡205호(도산) 확·포장 사업 등 5개 사업은 2028년도 준공을 목표로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다.

이 밖에도 군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량정밀·정기 안전점검, 교량내진성능평가, 보수·보강사업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도·농어촌도로·도시계획도로를 대상으로 노후 아스콘 재포장, 차선도색, 도로안전시설·우수받이 정비 등 유지보수 사업도 지속 추진한다.

이순광 건설과장은 "원활한 공사 추진을 통해 주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도로 확·포장 22억, 유지보수 38억 등 안전사고 예방 위한 정기 안전점검 병행 홍성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