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오리지날 콘텐츠, 프라임비디오로 글로벌 공개

서울경제 김흥록 기자
원문보기
영어 웹툰 ‘로어 올림푸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프라임 비디오 통해 전 세계 240개국 독점 공개
오리지널 영어웹툰의 첫 애니메이션화 ?
웹툰엔터 산하 웹툰프로덕션스도 공동 제작


네이버웹툰에서 제공한 영어 오리지널 웹툰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제작돼 아마존의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미국 내 플랫폼의 웹툰이 현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첫 사례로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지적재산(IP) 비즈니스도 활기를 띄게 됐다.

네이버웹툰은 프라임비디오가 웹툰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를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만들어 전 세계 240개 이상 지역에서의 독점 공개하기로 확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로어 올림푸스는 네이버웹툰이 해외 아마추어 플랫폼 ‘캔버스(CANVAS)’에서 발굴한 작품으로 글로벌 누적 조회수 18억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웹툰이다. 그리스·로마 신화 속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2022년 아이스너 어워드(Eisner Awards), 하비 어워드(Harvey Awards), 링고 어워드(Ringo Awards)등 미국의 3대 글로벌 만화 시상식에서 모두 수상한 바 있다.

로어 올림푸스의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네이버웹툰 측도 참여한다. 네이버웹툰의 미국 본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IP 비즈니스를 맡고 있는 웹툰 프로덕션이 공동 제작한다. 다른 제작사는 아마존 MGM스튜디오와 미국의 유명 제작사 짐 헨슨 컴퍼니다.

멜리사 울프 아마존 MGM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부문 총괄은 “로어 올림푸스라는 흥미로운 작품을 전 세계 프라임 비디오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웹툰 프로덕션과 짐 헨슨 컴퍼니와 협력을 통해 프라임 비디오의 성장하는 애니메이션 라인업에 흥미로운 신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웹툰이 공모전과 캔버스 등을 통해 발굴한 작품들 가운데 ‘러드 어드바이스 프롬 더 그레이트 듀크 오브 헬(Love Advice from the Great Duke of Hell)’과 ‘스태그타운(Stagtown)’등은 영화 제작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김흥록 기자 rok@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광양 산불 확산
    광양 산불 확산
  4. 4이정후 WBC 출전
    이정후 WBC 출전
  5. 5무인기 개조 압수수색
    무인기 개조 압수수색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